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프심위, IT축구대회 시상금 전액 불우이웃돕기
담당부서 - 등록일 2005-06-14

프심위, IT축구대회 시상금 전액 불우이웃돕기
-함께 만드는 따뜻한 세상에 앞장서

  프로그램심의조정위원회(위원장 이교용)는 지난 5월 개최된 ‘2005 정보통신부장관기 쟁탈 IT인 축구대회’에서 수상한 시상금 전액을 불우한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데 사용하기로 했다.

  IT 축구대회에 참가한 선수단은 4위 입상으로 받은 시상금 전액을 형편이 어려운 불우 청소년을 돕자는데 뜻을 같이하고, 시상금에 더하여 임직원들로부터 성금을 모금하여 지난 10일 서울 금천구 소재 가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성금을 전달했다.



  가산종합사회복지관은 장애아동방과후교실, 쪽방거주아동을 위한 큰꿈교실, 한부모 결식아동가정지원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역내 저소득 소외계층의 안정된 삶을 지원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로서 서울 내에서도 저소득층이 밀집된 구 구로공단에 소재하고 있어 불우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위원회는 이번 성금전달을 계기로 위원회 사회봉사활동 동호회 ‘나누리’ 회원들을 중심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에서 부적응하거나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들과 멘토링 관계를 맺어, 이들이 꿋꿋한 자립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위원회는 가산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하여 학습지원 및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6월 중으로 마련하여  수시 이메일, 문자메시지, 전화통화, 개별만남 등의 구체적인 후원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교용 위원장은 “멘토링 프로그램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과의 약속인 만큼 이번 만남이 일회성에 그치는 경제적 지원에서 벗어나 멘토링을 맺은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신뢰를 기반으로 한 일대일 관계를 통해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인 면에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직원들의 꾸준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 http://www.dt.co.kr/contents.htm?article_no=2005061402012169686002

출처: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