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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저작권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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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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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드림콘서트 연계 저작권 캠페인」성황리에 마쳐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1-06-01
첨부문서

드림콘서트 사진.jpg 미리보기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드림콘서트 연계 저작권캠페인 보도자료(20110530)최종.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1년 5월 30일(월)

배포일 : 2011년 5월 30일(월)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박인기 과장(02-2660-0022, pik2000@copyright.or.kr)

업무담당 : 기획홍보팀 정석철 팀장(02-2660-0021, jsc@copyright.or.kr),

최웅정 선임(02-2660-0024, yusiyusi@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2쪽(첨부포함)

첨부자료 : 있음

 

 

한국저작권위원회

「드림콘서트 연계 저작권 캠페인」성황리에 마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이보경)는 2011년 5월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1 드림콘서트’에서 저작권 캠페인을 전개했다.

□ 이번 캠페인은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매년 개최하는 인기 공연인 드림콘서트와 연계, ‘우리 스타, 우리가 지킨다’는 구호 아래 가수들의 권리를 지키고 저작물을 올바로 이용하자는 취지로 진행했다.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우리스타 방위대’와 직원들은 오전 10시부터 본 공연까지 공연장 안팎에서 다양한 저작권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경기장 북측 광장에 마련한 홍보부스에서는 저작권 캐릭터 ‘창작이와 나눔이’ 코스프레와 함께 저작권 보호를 약속하는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집계 결과 총 1,807명의 시민이 동참하였다.

식전행사에서는 ‘우리스타 방위대’가 장내 4만 5천 관중 앞에서 깃발 퍼포먼스를 펼쳤다. 우리스타 방위대 중 3팀은 무대 위에 올라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수활동을 치하하는 깃발 및 우수활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본 공연에서는 ‘우리 스타, 우리가 지킨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대형 현수막으로 남측 스탠드 객석을 덮는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펼쳐 콘서트를 즐기는 관객들에게 저작권의 소중함을 전달했다.

한국저작권위원회 이보경 위원장은 "많은 대중들과 소통하며 저작권의 소중함을 알릴 수 있었던 것이 이번 캠페인 더욱 성숙하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 스타 방위대’는 지난 3월 모집한 한국저작권위원회의 저작권 챌린저로 스타의 팬클럽에 소속하며, 대중음악을 사랑하는 대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오는 8월까지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문의 : 한국저작권위원회 기획홍보팀(02-2660-0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