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한국저작권위원회,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담당부서 경영지원팀 등록일 2011-01-17
첨부문서

[보도자료]한국저작권위원회,웹접근성품질마크획득-한국저작권위원회(20110112).hwp 미리보기

보 도 자 료

2011. 1. 17(월요일) 배포

■ 총 : 2쪽

■ 첨부 :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이미지 1쪽

■ 담당 : 정보화정책팀 신상구 선임

■ 연락처 : 전화 02-2660-0105

이메일 maxdot@copyright.or.kr

한국저작권위원회, 웹 접근성 품질 마크 획득

- 웹 접근성, 호환성 준수 우수 -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이보경) 기관통합(저작권위원회, 컴퓨터프로그램보호위원회) 후 2010년 새롭게 구축한 홈페이지(www.copyright.or.kr)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시행한 제11회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심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2011년도 품질 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 품질 마크 인증심사는

o 장애인 및 고령자 등 정보에 취약한 계층이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데에 불편이 없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웹 접근성 표준 지침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의 웹 접근성 수준을 인정하고 그 사이트에 이를 상징하는 품질 마크를 부여하는 인증 제도이다.

o 점검 툴에 의한 자동 평가와 전문가 및 장애인 사용자에 의한 수동 심사 등 엄정한 3단계 과정을 거쳐 심사에 통과한 홈페이지는 1년간 유효한 품질 마크를 부여받게 된다.

o 장애인 웹 접근성은 2008년 시행된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 구제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지난 2009년 4월부터 2015년 4월까지 모든 공공기관 및 민간 사이트가 단계적으로 준수해야 하는 의무사항이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웹 접근성뿐만 아니라 웹 호환성 수준 진단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등 특정 브라우저에 구애받지 않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사람들 누구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이와 관련, “앞으로도 웹 접근성·호환성 등 각종 웹 표준 지침 준수 등을 통해 위원회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정보 격차를 해소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