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온라인 저작권 직무교육 강화! 한·미 FTA 이행 개정 저작권법 특별교육 실시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2-04-06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저작권 원격교육 내용 튜터 워크숍 실시.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2년 4월 6일(금)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김남철 선임(02-2660-0024, southfe@copyright.or.kr)

업무담당 : 원격교육팀 윤준균 팀장(02-2669-0031, jkyoon@copyright.or.kr),

이미애 선임(02-2669-0033, miae@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2쪽(첨부포함)

첨부자료 : 사진 1매

 

 

한국저작권위원회, 온라인 저작권 직무교육 강화

- 온라인 교육 전담 튜터,

한·미 FTA 이행 개정 저작권법 특별교육 받아 -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4월5일부터 6일 양일간 올해 온라인 저작권 교육의 학습지도를 담당할 튜터들에게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 현재 위원회에서는 교원, 산업종사자, 대학생, 일반인,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총 17개의 이러닝 과정과 2개의 모바일 과정이 있으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전문튜터들을 금년에 운영하는 과정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번교육은 지난 3월15일 한-미 FTA가 발효됨에 따라 온라인 저작권 교육 전담 튜터들에게 개정된 저작권법 내용을 교육시키고 온라인 교수방법 등 튜터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튜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개정 저작권법에 대한 학들의 질의에 대해 상세한 내용으로 응답이 가능해졌고 학습 동기 설계 전략과 상호작용 증진 전략 강의는 튜터의 자질과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국저작권위원회 유병한 위원장은 “한-EU, 한-미 FTA 개정 이행에 따른 저작권 정보 전달 교육을 통해 튜터들의 역량이 강화됨으로써 온라인 교육을 이용하는 국민들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내다보았다.

 

□ 한편, 산업종사자 및 일반인 대상 온라인 과정은 4월14일까지, 교원 대상 직무연수 온라인 과정은 4월16일까지 교육신청을 접수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