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2012 SW 저작권 상생 한마당 개최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2-06-14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SW저작권상생한마당개최.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2년 6월 14일(목) 이후

배포일 : 2012년 6월 14일(목)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김남철 선임(02-2660-0024, southfe@copyright.or.kr)

업무담당 : SW보호팀 현영민 팀 장(02-2669-0091, youngmin@copyright.or.kr),

정재용 선 임(02-2669-0092, daho@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2쪽

첨부자료 : 사진

 

 

‘소프트웨어 저작권 상생 한마당’개막

-저작권 보호를 위한

이용자 친화적인 비즈니즈 모델의 중요성 강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김은현), 스마트콘텐츠협회(명예회장 이영현)가 주관하는 ‘2012 소프트웨어 저작권 상생 한마당’ 행사가 14일 오전 10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최광식 장관은 행사 개막식 참석하여 “SW불법복제율을 획기적으로 낮추기 위해서는 불법SW사용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더불어 이용자 친화적인 비즈니즈 모델을 개발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 아울러 “이용자는 저작자의 창작의 고통과 가치를 존중하고, 저작자는 이용자의 권익을 존중하는 상생의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행사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 최광식 장관은 개막식에 이어 주요 SW업계 대표들과의 오찬 간담회를 열고 업계의 현장에서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 “문화부는 SW분야에서도 한류의 바람이 불기를 희망하면서 SW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SW의 정품 사용률을 높이기 위한 정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번에 개막한 SW저작권 상생 한마당 행사에서는 ‘SW상생 장터’가 열려 SW저작권사별 전시장 홍보부스를 통해 10~50% 할인된 가격으로 정품 SW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하였으며, 정품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 추첨을 통해 노트북 등을 지급하는 경품행사도 있었다.

ㅇ SW상생장터는 오프라인 상으로는 15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상(www.copyzero.or.kr)으로는 29일까지 진행된다.

ㅇ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저작권정책 오픈 포럼’, ‘소프트웨어 분야 취업설명회’,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개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