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아리랑국제방송과 MOU 체결!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2-07-25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아리랑국제방송과 MOU체결.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2년 7월 20일(금)

게재희망일 : 2012년 7월 20일(금)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김남철 선임(02-2660-0024, southfe@copyright.or.kr)

업무담당 : 유통인증팀 한 호 팀 장(02-2660-0121, hanho@copyright.or.kr),

김현미 선임(02-2660-0123, hmkim@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 3쪽(첨부포함)

첨부자료 : 있음

 

 

방송분야 합법적인

온라인 저작권 거래 기반 마련

-디지털저작권거래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아리랑국제방송(사장 손지애)과 방송 분야의 저작권 정보 교류와 협력 증진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7월 20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해외매체를 통해 국내 콘텐츠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K-POP 등 한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아리랑국제방송이 합법적인 저작물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디지털저작권거래소 운영에 협력기관으로서 참여한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

디지털저작권거래소 : 저작물에 대한 복잡한 저작권정보를 통합 구축 ? 제공하고, 이를 활용하여 온라인에서 이용허락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 방송저작물의 권리관리정보 공유 △ 방송저작물의 통합저작권관리번호(ICN) 부착 △ 방송 산업 활성화 및 저작권 침해에 대한 공동 대응에 필요한 업무 교류와 협력에 대해 합의하였다.

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해외를 대상으로 하는 방송기관과의 최초의 업무협약으로 향후 글로벌 디지털저작권거래소 추진의 발판이 것”이라고 밝히면서 “디지털저작권거래소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고, 권리자들에게는 저작권 수입을 보다 증대할 수 있도록 하여 이용자, 권리자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문의 : 한국저작권위원회 유통진흥팀(02-2660-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