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대학도 저작권 교육 확산에 적극 나선다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2-09-04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대학도 저작권 교육 확산에 적극 나선다.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2년 9월 5일(수)

배포일 : 2012년 9월 4일(화)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김남철 선임(02-2660-0024, southfe@copyright.or.kr)

업무담당 : 원격교육팀 윤준균 팀장(02-2669-0031, jkyoon@copyright.or.kr),

이미애 선임(02-2669-0033, miae@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3쪽

첨부자료 : 그림 1매

 

 

대학도 저작권 교육 확산에 적극 나선다

-한국저작권위원회, 영남대 등 5개 대학 저작권 이러닝 강좌 개설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대학생들의 올바른 저작물 이용 증진과 저작권법 준법의식 고취를 위하여 원격교육이 가능한 이러닝 콘텐츠를 개발하여 대학 내에 보급한다.

 

이에 따라 올 2학기부터 영남대학교를 비롯하여 강원대학교,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 청주대학교 내 저작권 과목 학점인정과정 또는 교양과정에 부분 활용되는 형태로 저작권 강좌가 개설된다.

 

o 특히 영남대학교는 대학생들에게 레포트나 논문 작성 학교에서의 강의와 수업 동아리 활동 그리고 일상생활 속에서 알고 있어야 하는 저작권 상식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 내용을 구성함으로써 대학생들에게 호응이 높아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개설하기로 했다.

 

그 동안 위원회는 전국 10개 권역별 대학이러닝지원센터와 개별 접촉 및 과정개발자·운영자를 대상으로 한 워크숍 등을 통해 대학 내에 저작권 교육의 필요성을 알리고 저작권 이러닝 강좌 개설을 추진해 왔으며대학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대학생들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한 저작권 이러닝 콘텐츠를 신규 개발하였다.

 

□ 대학이 저작권 교육에 적극 나서게 된 배경에는 최근 사회적으로도 저명인사나 공직임용 후보자가 대학시절 논문 표절의혹 등으로 곤혹을 겪는 등 저작권과 관련된 문제가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지만 대학에서는 이러한 현실과는 달리 저작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적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지속적으로 대학에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지원하는 등 대학생들에 대한 저작권 이러닝 교육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며 더욱 많은 대학들을 대상으로 저작권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