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한국저작권위원회, 대구지역의 “1인 창조기업·중소기업”대상 찾아가는 저작권 종합 서비스 시동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2-10-19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대구지역 교육,컨설팅실시.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2년 10월 19일(금)

배포일 : 2012년 10월 19일(금)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김남철 선임(02-2660-0024, southfe@copyright.or.kr)

업무담당 : 저작권상담팀 최성배 선임(02-2660-0048, mosa@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1쪽

첨부자료 : 사진 1매

 

 

한국저작권위원회, 대구지역의 “1인 창조기업·중소기업”대상

찾아가는 저작권 종합 서비스 시동

-지방 중소기업에 대한 맞춤형 저작권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 실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산하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 이하 ‘위원회’)는 1019일 대구지역의 ‘1인 창조기업,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찾아가는 저작권 종합 서비스」에 나섰다.

 

위원회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유기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대구지역 소재 중소 영세기업과 1인 창조기업 등에서 필요로 하는 저작권 수요를 파악하고 직접 현지를 방문하여 기업 특성에 맞는 저작권 바로알기 교육과 SW관리체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 이날 교육에 참석한 1인 창조기업, 중소기업 관계자는 “막연하게 알고 있던 저작권에 대해 저작권 침해가 무엇이고 저작권 보호가 산업 현장에서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했다.

 

위원회 유병한 위원장은 “앞으로도 문화산업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저작권 종합 서비스를 확대 실시하기 위해 지역 관련기관 및 단체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지방의 저작권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고, 지방에서도 수도권과 동일한 보편적인 저작권 서비스 수혜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하였다.

 

□ 이러한 1인 창조기업과 중소기업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저작권 교육과 SW컨설팅, 법률상담 등은 지역 기업의 저작권 인식제고와 지방 콘텐츠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