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음악 전송사용료 개선 협의회 출범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3-03-20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음악 전송사용료 개선 협의회 출범.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3년 3월 21일(목)

배포일 : 2013년 3월 20일(수)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이수현 주임(02-2660-0029, peri420@copyright.or.kr)

업무담당 : 심의조정팀 이영록 팀장(02-2660-0101, yrlee@copyright.or.kr),

김정묵 부장(02-2660-0103, mook@copyright.or.kr)

보도자료 : 1쪽(첨부 제외)

첨부 : 4쪽(사진 추후 배포예정)

 

 

온라인 음악시장 저작권료 갈등 해소를 위해

음악 권리자 및 이용자 단체 한 데 모여

-음악 창작자 권익 강화’를 위한 『음원 전송사용료 개선 협의회』출범-

음악 창작자의 권익 강화를 위한 『음원 전송사용료 개선 협의회』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 주관으로 3월 21일(목) 16시, 위원회 본원에서 출범한다.

협의회 구성단체 : 8개 권리자 단체, 8개 이용자 단체, 한국저작권위원회 및 문화체육관광부 등(자세한 사항은 [붙임]참조)

온라인 음악시장에서의 이해관계자 간 대립과 갈등이 상당기간 반복되면서 음악 창작자의 권익과 시장의 발전이 저해되는 상황이 지속되자 이를 타개하기 위해 대표적인 음악 권리자와 이용자 단체 등 시장의 주체들이 한 데 모여 협의회를 발족하게 된 것이다.

음악 저작권사용료 기준과 관련하여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음원 스트리밍 저작권사용료의 종량제 전환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지만, 온라인 음악시장의 발전을 위해서는 이 밖에도 다운로드 서비스, 클라우드 서비스, 해외음악 서비스 각각에 맞는 사용료 기준이 제시될 필요가 있다. 이러한 다양한 서비스별 쟁점과 과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이해관계자들 사이에 지속적인 상생 협력이 요구된다.

협의회는 출범 이후, 음악 권리자와 서비스사업자, 소비자 단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다차원의 복잡한 이해관계를 조정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해 갈 예정이다.




공공누리
한국저작권위원회 이(가) 창작한 음악 전송사용료 개선 협의회 출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