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저작권 교육, 전남 교육현장에 교두보 확보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3-07-17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저작권 교육, 전남 교육현장에 교두보 확보.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3년 7월 17일(수)

배포일 : 2013년 7월 17일(수)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이수현 주임(02-2660-0029, peri420@copyright.or.kr)

업무담당 : 원격교육팀 장경근 팀장(02-2669-0031, jang@copyright.or.kr)

원격교육팀 김혜림 팀원(02-2669-0034, khl@copyright.or.kr)

보도자료 : 2쪽

첨부자료 : 없음

 

 

저작권 교육, 전남 교육현장에 교두보 확보

한국저작권위원회,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과 저작권 교육협력 체결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 이하 ‘위원회’)와 전라남도교육연정보원(원장 박광춘, 이하 ‘정보원’)은 17일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교원 및 청소년들의 저작권 침해 예방을 위하여 저작권 교육 협력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스마트 미디어의 확산으로 저작물 이용은 손쉬워진 반면 저작권 의식은 그에 미치지 못해 저작권 침해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현실을 직시, 학생 및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에 대한 저작권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공감한 양 기관이 이 날 협약을 체결하고 전남지역 교육현장에서의 저작권 교육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

 

□ 정보원은 전남지역의 교육정책을 연구·개발하고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명실공히 전남지역 교육의 허브기관으로서,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전남지역의 유·초·중등 교육현장에서 저작권 보호 및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먼저 위원회 저작권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저작권 교육과정을 정보원 교원원격연수사이트에 개설하고, 차후 초·중등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저작권 교육과정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 위원회 유병한 위원장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저작권 의식을 심어 주기 위해서는 청소년과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선생님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전제하고“이번 양 기관의 협약 체결을 통하여 다양하고 체계적인 저작권 교육과정에 많은 선생님이 참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전남지역의 청소년 저작권 의식이 크게 진작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 위원회는 2010년 7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교원직무연수를 위한 원격교육연수기관으로 인가를 받아 현재 3만 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해 오고 있는 국내 유일의 저작권 전문기관으로서, 특히 인천·서울·울산교육청 및 부산교육연수원과는 협약을 통해 맞춤형 저작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연수원·창업진흥원 등 관련 기관과 함께 중소기업 및 산업종사자 등을 위한 저작권 교육 확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문의 : 한국저작권위원회 원격교육팀(02-2669-0034)


공공누리
한국저작권위원회 이(가) 창작한 저작권 교육, 전남 교육현장에 교두보 확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