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 방통융합시대의 디지털콘텐츠 유통 및 보호를 위한 세미나
담당부서 - 등록일 2006-08-23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는 24일(목) 오후 2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견장에서 ‘방송통신융합과 디지털콘텐츠의 효율적 유통 및 보호’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동국대 박영길 명예교수의 사회로 진행될 이번 세미나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가져올 새로운 저작물 이용환경에 적절히 대비하기 위한 저작권 법제도는 어떠해야 하며, 디지털콘텐츠의 원활한 유통과 보호를 위해 필요한 법률적, 정책적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짚어보고자 마련되었다.

제1발제를 맡은 이대희 교수(인하대 지적재산권학과)는 ‘방송통신융합에 따른 저작권 법제도의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방통융합에 따른 디지털콘텐츠 유통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이러한 환경하에서 방통융합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법의 적용과 한계 및 △방송사업자의 법적 지위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제2발제는 이규호 교수(광운대 법대)가 "디지털콘텐츠의 효율적 유통 및 보호를 위한 법체계 개선 및 정책 일원화 방안‘을 주제로 △디지털콘텐츠 보호를 위한 현행 법제도와 △효율적 유통 및 보호에 대한 법적 장애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법체계 개선 및 정책 일원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저심위와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한국방송광고공사, 전자신문이 후원하는 "방송통신융합과 디지털콘텐츠" 4회 연속세미나 중 3번째 순서로, 사전 등록이나 참가비는 없다.

문의 : 기획홍보팀 (02)2669-9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