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5천여 시민들과 함께한 제6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 기념식
담당부서 - 등록일 2006-04-24
첨부문서

기념식_무대_전경.jpg 미리보기

온라인독서감상문대회_시상_노태섭위원장.jpg 미리보기

공로상_시상(박양우_정책홍보관리실장).jpg 미리보기

기념식(강병규).jpg 미리보기

캐릭터인형과아이들.jpg 미리보기

문화관광부가 주최하고 저작권심의조정위원회,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영화진흥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제 6회 ‘세계지적재산권의 날’ 기념식과 축하공연이 21일 밤 서울 시청 앞 광장에서 5천 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은 박양우 문화관광부 정책홍보관리실장이 대독한 기념축사를 통해 “문화발전을 위해 창작자들의 땀과 노력에 대한 정당한 대가가 주어져야 함”을 강조하고 “불법다운로드의 자제 등 저작물의 공정한 이용”을 당부하였다.

강병규, 최은경 두 MC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기념식 및 축하공연은 박영길 (사)저작권법학회 회장, 최석규 시나리오작가협회 부회장, 전문영 변호사 등 3명에 대한 저작권 공로패 수여와 온라인독서감상문대회 입상학생들에 대한 시상식, 그리고 넥스트, 노을, 슈퍼쥬니어 등 인기가수 15개팀의 화려한 기념콘서트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서울 광장을 나들이 온 시민들은 축하공연 이외에도 영화, 게임, 만화․캐릭터 등 다양한 전시물과 코스튬플레이, 꼭지점댄스 등의 이벤트를 통해 우리 문화산업의 현황과 저작권 보호의 필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다.

한편, 23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한국게임산업개발원 주관으로 펌프, 카트라이더 게임대회와 영화진흥위원회 주관으로 ‘웰컴투 동막골’ 영화시사회가 열렸다.

(첨부) 행사 사진 5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