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문화정보 분야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협력사업
담당부서 기획홍보팀 등록일 2013-05-23
첨부문서

[한국저작권위원회_보도자료] 문화정보 분야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협력사업.hwp 미리보기

                       

 

 

        

www.copyright.or.kr

 

게재희망일 : 2013년 5월 23(목)

배포일 : 2013년 5월 23(목)

공보담당 : 기획홍보팀 이수현 주임(02-2660-0029, peri420@copyright.or.kr)

업무담당 : 유통진흥팀 한 호 팀장(02-2660-0121, hanho@copyright.or.kr)

김민지 주임(02-2660-0140, minji712@copyright.or.kr)

 

 

보도자료 : 총 2쪽

첨부자료 : 없음

 

 

문화정보화 관련기관, 공유저작물 인식제고 계기 마련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 이하 위원회)와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5월 24일 오후 4시부터 대한민국역사박물관(서울시 종로구 소재)에서 문화정보화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사업 소개 등을 위한 ‘제3차 문화정보화 협의회’를 개최한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공유저작물 유관기관 간에 협력을 강화하고 일반국민과 창작자들에게 콘텐츠 원천 자원 제공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o 위원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유저작물 창조자원화 사업 및 공유포털사이트 공유마당을 소개하고, 동 사이트에서 공공기관이 민간에 개방하는 공공저작물(공공누리)을 확대 제공할 수 있는 방안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질 예정이다.

□ 동 협의회에서는 위원회 유통진흥팀 한호 팀장이 공유저작물 사업 전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며 테르텐 이영 대표이사, 알티베이스 정지원 부장이 멀티 플랫폼 환경에서의 멀티미디어 콘텐츠 보호방안, In-Memory 데이터베이스 환경을 통한 업무 생산성 증대에 대해서도 발표할 계획이다.

□ 최근에 해외 주요 선진국에서는 국가나 공공기관 등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저작물을 민간이 활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법제도를 정비하고 있다.

이러한 시점에 진행되는 이번 협의회는 국내에서도 공공저작물 개방이 본격화 되고 공유저작물 이용이 촉진되어 공유저작물을 이용한 콘텐츠 산업 등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누리
한국저작권위원회 이(가) 창작한 문화정보화 관련기관, 공유저작물 인식제고 계기 마련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