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보도자료(~2023)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Hello, SW Copyright!」행사 성황리에 끝마쳐
담당부서 - 등록일 2006-05-04

"Hello, SW Copyright!" 행사 성황리에 끝마쳐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프로그램심의조정위원회가 주관한 "Hello, SW Copyright!" 행사가 소비자가격 기준 약 26억여 원의 판매고를 올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19일까지 2주간 한글과컴퓨터, MS 등 국내외 12개 저작권사의 정품SW를 최대 50%까지 할인판매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SW구매를 미루어 온 기업체 및 공공기관의 높은 관심을 끌면서 행사기간 내내 구입문의가 이어졌다.

  특히, 비교적 고가이거나 사용빈도가 높아 불법복제 피해액이 상대적으로 많았던 설계용SW(45.6%)를 비롯해 백신(24.5%), 사무용(15.5%), 유틸리티(4.5%) 등과 같은 제품의 판매고가 높았다. 이는 이용자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SW구매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SW불법복제 상시단속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SW구매에 이은 SW자산관리에 대한 상담과 SW저작사 홈페이지를 통한 평가판 다운로도 횟수도 폭증하는 등 이번 행사가 정품SW사용의지를 제고하고 체계적으로 SW를 관리할 필요성을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에 참여했던 인텔리코리아 박승훈 대표는 “정부가 마련한 이번 행사가 SW저작사와 이용자 모두 합리적인 이익과 효용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하며, “단속이라는 사후적 조치가 아닌, 가격부담이 많던 이용자들에게 공식적인 행사를 통해 정품SW를 싼 값에 제공함으로써 저작사와 이용자간의 관계를 개선하는데도 많은 기여”를 한 것으로 평가했다.

  한편, 행사 첫날 정품SW사용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미화씨는 “개개인이 무심코 사용하는 불법복제SW 한 카피가 당장 SW산업성장을 저해하는 것은 물론, 10년 후 쯤에는 국가적인 망신거리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정품SW사용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많은 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홍보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강한 포부를 나타냈다.

 

관련기사 : 전자신문

출처: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