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사진뉴스

사진 뉴스 상세보기
제목 2011년 디지털저작권거래소 협력기관 TFT 연합워크숍 개최
담당부서 유통인증팀 등록일 2011-11-24
첨부문서

600IMGP1020.JPG 미리보기

112IMGP1020.JPG 미리보기

2011년 디지털저작권거래소 협력기관 TFT 연합워크숍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 대명리조트 쏠비치(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소재)에서 디지털저작권거래소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 강화 및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그간의 디지털저작권거래소의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법정허락간소화 지원 등 2012년도 주요 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방안에 대하여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의 최대준 팀장은 서비스사업자와 협회간의 음악과 관련한 온라인 이용허락계약의 성과를 사례 중심으로 발표하여 참석자들에게 관심을 모았다.

  그리고 한국문예학술저작권협회의 정구성 팀장은 저작권 보호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문분야에서 효율적인 저작권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아직 초기단계인 e-Book산업에서 유통 활성화를 기하기 위한 방안을 참석자들과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CJ E&M의 황경일 부장은 방송콘텐츠의 권리관리정보를 표준화 하고, 방송저작물의 권리관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데이터베이스 관점으로 발표하여 관련 방송분야의 참석자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시간이 되었다.

  한국저작권위원회 관계자는 향후 디지털저작권거래소가 온라인 저작권 거래 및 유통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하여 발굴하고 참여를 희망하는 협회와 기업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긴밀히 협조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