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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직원 서비스 모니터링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담당부서 민원상담팀 등록일 2010-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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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서비스 모니터링 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한국저작권위원회는 민원 서비스 수준과 직원 친절도 점검을 위하여 추진해 온 ‘직원 서비스 모니터링 사업’에 대한 완료보고회를  11월 23일 60명의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금번 사업은 고객에게 서비스의 만족도를 묻는 고객 서비스 모니터링과 직원의 전화 친절도 수준을 측정하는 직원 서비스 모니터링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습니다.

  고객 서비스 모니터링은 최근 1년간 위원회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 위원회의 고객 서비스 수준과 문제점을 점검하고 서비스 개선과제를 도출하여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당초의 사업 목적을 무난히 달성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 서비스 모니터링은 위원회 전 직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 89.7점이라는 높은 평균 점수를 나타냈습니다. 1회차(89.1점)보다 2회차(90.5점) 점수가 1.4점 상승한 것은 모니터링 기간 중 민원상담팀에서 추진한 CS교육, CS리플릿, CS책받침 제작?배포 등 전화 응대 예절 중심의 다양한 CS사업 성과라 판단됩니다.

  한국저작권위원회는 금번 모니터링 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 개선사업을 추진, 대국민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