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영상을 넘어 음악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유튜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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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심의산업통계팀 오승은(0557920197) | 등록일 | 2024-03-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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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Youtube)”가 국내 음악 감상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유튜브는 2023년에 음악 감상 수단으로 59.5%의 점유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유튜브는 2023년 국내 소비자들이 음악 이용 수단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으로 꼽히며(59.5%),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1, 2위인 멜론(54.7%)과 지니(21.9%)를 앞섰다.
유튜브가 음악 감상 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다양한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영상의 제공’을 꼽을 수 있다. 유튜브는 다양한 콘텐츠들 속에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음악 소비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음악 산업 전반에 대해서도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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