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숏폼의 성장과 TV 프로그램의 변화 | ||
---|---|---|---|
담당부서 | 심의산업통계팀 전상홍 | 등록일 | 2023-10-31 |
첨부문서 | |||
□ 요약 ㅇ (온라인 동영상 시장의 성장) 통신망과 전자기기의 발전으로 성장하던 온라인 동영상 시장은 코로나 19을 기점으로 큰 폭으로 상승 -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와 공급 모두 증가하여 전체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추세 ㅇ (숏폼의 등장) 숏폼 전문 플랫폼인 틱톡의 등장과 성장으로 숏폼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기 시작 - 대중들은 롱폼보다 숏폼을 더 선호하고 있으며, 저연령층일수록 숏폼의 선호도가 높음 ㅇ (숏폼과 방송 프로그램) 숏폼 시장의 성장에 따라 대중들이 선호하는 TV 프로그램의 방송 길이 및 실제 시청 시간은 감소 - 저연령층일수록 TV 프로그램의 시청 시간이 감소하고 있으며 일부 지역의 TV 프로그램은 방송 시간이 감소하고 있음 |
이전글 | 저작권 동향 2023 제6호 뉴스레터 |
---|---|
다음글 | 뜨거운 감자 OTT의 트렌드, FAST 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