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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국 디지털 TV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 예정
담당부서 - 등록일 2014-07-11

태국 디지털 TV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 예정

태국

방콕 사무소

□ 배경

태국에서는 2014년 새롭게 시작한 디지털 TV 서비스와 관련하여 광고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청률 평가기관을 선정할 예정임.

   

□ 주요내용

태국의 디지털 TV 방송사 등은 TV 시청률 측정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에 동의

- PSI, GMM Z, Truevision 등 많은 디지털 TV 운영자들이 자신들의 시청률 보고서로 광고주들을 설득하지 못한데 따른 것임

○ 이를 감독하기 위하여 미디어 리서치국(MRB, Media Research Bureau)을 만들게 되는데, 여기서 TV 시청률 평가기관을 선정하기 위한 구체적 요건들을 정하게 될 것임을 밝힘

- 태국에서는 현재 인근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에서 가장 작은 표본인 2,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는데, 향후 5,000 가구로 확대할 예정임

- 또한, 태국 중산층의 40%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TV 시청을 하고 있는 멀티스크린 환경을 고려한 기준을 작성할 계획

새로운 TV 시청률 평가기관이 올해 말까지 결정될 예정인데, 3년마다 감사를 받게 됨

○ 현재 태국의 시청률 평가기관은 “Nielsen Thailand”인데, 새로운 디지털 TV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에는 “Video Research International (Thailand)”과 “GFK Thailand”등의 회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짐

□ 참고 자료

- http://www.bangkokpost.com/business/telecom/418015/plan-for-new-tv-ratings-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