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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태국 디지털 TV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 예정
담당부서 - 등록일 2014-07-04

태국 디지털 TV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 예정

   

방콕사무소

   

태국에서는 2014년 새롭게 시작한 디지털 TV 서비스와 관련하여 광고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시청율 평가기관을 선정할 예정임.

   

□ 주요내용

   

○ 태국의 디지털 TV 방송사 등은 TV 시청율 측정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에 동의함.

- PSI, GMM Z, Truevision 등 많은 디지털 TV 운영자들이 자신들의 시청율 보고서로 광고주들을 설득하지 못한데 따른 것임.

 

○ 이를 감독하기 위하여 미디어 리서치국(MRB, Media Research Bureau)을 만들게 되는데 여기서 TV 시청률 평가기관을 선정하기 위한 구체적 요건들을 정하게 될 것임을 밝힘.

 

- 태국에서는 현재 인근 아시아태평양 국가 중에서 가장 작은 표본인 2,0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하고 있는데, 향후 5,000 가구로 확대할 예정임.

- 또한, 태국 중산층의 40%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TV 시청을 하고 있는 멀티스크린 환경을 고려한 기준을 작성할 계획임.

 

○ 새로운 TV 시청률 평가기관이 올해 말까지 결정될 예정인데 3년마다 감사를 받게 되며, 현재 태국의 시청율 평가기관은 “Nielsen Thailand”이지만, 새로운 디지털 TV 시청률 평가기관 선정에는 “Video Research International (Thailand)”과 “GFK Thailand”등의 회사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짐.

 

□ 참고 자료

- http://www.bangkokpost.com/business/telecom/418015/plan-for-new-tv-ratings-fi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