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사진뉴스

사진 뉴스 상세보기
제목 2013 서울국제저작권컨퍼런스 개최
담당부서 국제협력팀 등록일 2013-11-27
첨부문서

IMG_2405.JPG 미리보기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가 주관한 ‘2013 서울 국제 저작권 컨퍼런스(Seoul International Copyright Conference 2013)’가 11월 26일(화)부터 27일(수), 삼성동 인터콘티넨털 코엑스 다이아몬드 홀에서 성공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창조경제 시대의 저작권 생태계'라는 주제로 개최된 본 컨퍼런스는 26일 약 270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경제의 전도사로 널리 알려진 카이스트 이민화 교수의 ‘저작권과 창조경제’의 기조발표로 시작하여, 로엔엔터테인먼트 이용장 부사장의 ‘대한민국 음악산업 현황 및 성공사례 소개’ 발제와 네덜란드 경제학자 요스트 푸어트 교수의 ‘저작권 예외와 제한에 관한 산업 분석’의 발제가 이어졌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생태계 균형을 위한 입법동향 및 제도’라는 주제로, 한?중?일의 저작권 제한과 예외 관련 입법 동향과 저작권법 개정 관련 최근 이슈들에 대한 주제발제가 이어졌으며, 종합토론에는 중국, 태국, 필리핀 등의 저작권 정책담당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저작권 생태계를 둘러싼 자국의 최신 이슈와 저작권 현안을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2일간 계속되는 본 컨퍼런스는 26일 1부에서 저작권의 시각에서 창조경제를 조망하고, 이와 더불어 저작권 생태계 균형을 위한 국내외 입법 동향과 그 대응 방안을 논의하였고, 27일 2부와 3부에서는 제2의 창작 촉진을 위한 공유저작물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의 올바른 활용방안에 대한 해법을 논의하였습니다.


공공누리
한국저작권위원회 이(가) 창작한 2013 서울국제저작권컨퍼런스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