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주지역 공공데이터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성화 협의체 공동주관
제3회 융복합 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공모전
(공고기간) 2024.3.25.(월)~2024.5.3.(금)(40일간)
(접수기간) 2024.4.1.(월)~2024.5.3.(금)(33일간)
  • 2024 K-콘텐츠 해외 저작권 등록․출원 지원 대상기업 모집
신청기간: 2024년 2월 ~ 예산 소진 시(8월 예정)꺼자
주최,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저작권위원회
  • 챗봇으로 원하는 내용을 365일 편리하게 문의하세요!
  • 슬기로운 저작권 생활, 저작권상담센터가 도와드립니다!  전화:1800-5455 한국저작권위원회 KOREA COPYRIGHT COMMISSION

알림이

저작권 교실의 알림사항입니다.

알림사항 상세 테이블입니다.
제목 2017년 저작권 체험교실 알림사항 2
등록일 2017-06-29 조회 3868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교육운영팀 김창영입니다.

 

1. 저작권 체험교실 현장참관이 계속 진행 중입니다. 협조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7월 이후에도 계속 실시될 예정이니 선생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 저작권 체험교실 관련한 언론의 취재나 인터뷰, 보도자료 등이 실시되었거나 예정된 경우 꼭 저희 쪽(055-792-0213)으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체험교실 운영에 있어서 일반 수업 형식 외에 캠프식 운영이나 그 밖의 특별한 방법을 활용하시는 학교의 경우도 저에게 말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전국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포스터가 배포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13회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신청기간은 7/10 ~ 9/1 까지입니다. 이 또한 많은 홍보 및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writing.copyright.or.kr/)

4. 청소년 저작권 글짓기 대회 홍보를 위한 기념품(연필) 또한 발송 중에 있습니다. 아마 7월 초까지는 발송될 예정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온라인 원격교원직무연수 4기 과정 신청기간이 6.13 ~ 7.4 로 되어있습니다. 아직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지 않으신 신규 교사 및 교사연수 미참석 기운영교사는 위원회 원격교육 중 하나를 결과보고서 제출 전까지 반드시 수강하셔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격교원직무연수 뿐만 아니라 다른 강의 수강도 가능. 원격교원직무연수 관련 내용은 http://edu-copyright.or.kr 참고)

6. 한국저작권위원회 교육포털 - 청소년저작권교실 - 알림터 - 저작권 소식 에서 다양한 저작권 소식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신 저작권계 동향 및 이슈를 알고 싶으신 선생님들께서는 이 페이지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copyright.or.kr/education/educlass/notify/news/list.do)

7. 저희 위원회에서는 저작권 관련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저작권 상담센터 운영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24시간 핵심키워드 검색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저작권 법률, 조정, 법정허락, 등록 등 관련 문의는 전화상담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는 서신이나 직접 방문을 통해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밑에 적시된 웹주소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copyright.or.kr/customer/counsel/main.do)

8. 강의용 ppt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있어서 저작권 교육 관련 ppt를 조금 리뉴얼하여 참고용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초등, 중등 두가지 version이며 체험교실 운영시 참고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알쏭달쏭 교재용 ppt는 아니며, 6/30에 나눔터를 통해 제공해드리겠습니다.)

9. 저작권 아카데미 교원연수가 8.7 ~ 8.11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아카데미 교원연수는 서울특별시교육청 특수분야연수기관으로 지정되어 특수분야직무연수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수하실 경우 직무연수 학점이 인정됩니다. 수강료는 무료이고 담당자 메일을 통해 신청하며, 신청기간은 7.10 ~ 7. 21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포털-저작권교실-알림터에 신청 며칠 전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5일 동안 진행되며 저작권 관련 내용을 심도깊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저작권 관련 연수가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선생님이나 저작권에 관심이 많으신 선생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0. 체험교실 운영하시는 선생님들 중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한 저작권 교육(약 2시간 가량의 특강 형식)을 희망하시는 경우 055-792-0213으로 문의주시면 찾아가는 저작권 교육 교사대상 교육을 통해 지원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저작권 상담센터 대표번호(1800-5455) 안내
다음 2017년도 제1기 저작권 아카데미 교원연수(직무연수) 모집 안내

목록

  • 담당자 :
    박인혜
    담당부서 :
    교육운영팀
    전화번호 :
    FcwWSebbGEG6q+c7UWTDQ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