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알림

알림사항 상세보기
제목 새 홈페이지 안내
담당부서 - 등록일 2000-01-31

새 홈페이지에 대한 안내

 

우리 위원회는 최근 홈페이지를 단장하여 새로운 모습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갑니다.

그 동안 서비스를 하였던 기존 홈페이지인 http://cdcc.kcaf.or.kr은 1개월 정도 한시적으로 운용할 예정이며 지금 여러분이 들어오신 새로운 홈페이지는 10월 18일부터 www.copyright.or.kr 이라는 주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홈페이지와는 달리 신규 홈페이지에서는 조정부문을 별개로 독립하여 조정안내, 조정사례, 조정 Q&A를 제공하며, 자료실에서는 본 위원회가 소장하고 있는 단행본, 정기간행물, 연구자료, 신문기사, 저작권소식과 최신자료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게시판 부문에서는 저작권신문고 항목을 신설하여 저작권 침해행위로 억울한 일을 당하였을 경우 네티즌과 관심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으며, 관련단체 부문 중에 해외저작권단체의 홈페이지에 가급적 많이 링크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저작권의 국제적 안목을 높이려고 하였습니다.

또한, 1987년부터 1998년까지의 저작권등록부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이용자가 저작물의 등록유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외에 법령/조약을 업데이트하였으며, 판례/용어 부문에서는 우리 나라의 주요 저작권 관련 판례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독일, 프랑스, EC 판례를 제공하며 저작권 용어에 낯선 분들을 위하여 용어의 자세한 설명을 제공합니다.

그 동안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나타낸 저작권 상담은 이전 홈페이지의 게시판에서 상담을 받아오던 것을 새 홈페이지에서는 저작권상담 부문을 따로 독립시켰습니다.

한편, 저작물 이용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제작된 멀티미디어 저작권정보 DB 사이트는 저작자의 소재정보, 저작물의 개요, 저작권의 위탁관리 여부, 이용조건 등을 제공함으로써 저작물 이용자들이 권리처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DB는 http://db.copyright.or.kr이라는 주소를 가지며 본 위원회 홈페이지 초기화면에서도 링크가 가능합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의 계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번 새로운 홈페이지의 제공으로 더욱 더 알찬 정보를 서비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999년 10월 29일

웹마스터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