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화면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한국저작권위원회

인기검색어
폰트, 음악, PPT, 일러스트
전체 메뉴
닫기

사진뉴스

사진 뉴스 상세보기
제목 2013 디지털저작권거래소 워크숍 개최
담당부서 유통진흥팀 등록일 2013-11-21
첨부문서

P1011866.JPG 미리보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유병한)는 11월 21일과 22일 양일간 힐하우스(경기도 양평군 소재)에서 디지털저작권거래소(이하 ‘거래소’)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협력관계 증진 및 저작권 유통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2013년 디지털저작권거래소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음악, 어문, 방송, 공공, 이미지 등 거래소 협력기관 17곳의 관계자 49명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에서는 그간 디지털저작권거래소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음악 로그정보를 음악 전송 사용료에 활용하기 위해 통합저작권관리번호(ICN)와 국가표준 식별체계(UCI)를 연계하는 등 2013년도 주요 시스템 구축사업을 참석자들에게 보고하는 자리였다.

또한 저작권 정보를 대용량 데이터베이스 관점에서 신뢰성을 제고하는 방안과 일본의 온라인 저작권 계약서비스를 소개하고, 디지털콘텐츠 식별체계를 통한 유통환경을 구축하는 방안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이 진행되었다.

□ 분임토의를 진행하여 음악분야에서는 음악 로그정보 수집 절차를 마련하고, 향후 이를 체계화해야 한다는 중론이 모아졌으며, 기타 분야에서는 신규분야의 자유로운 이용허락계약 플랫폼을 구축하여 저작권자가 직접 이용자와 계약을 자유로이 체결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제기된 중요사항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정부정책에 반영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을 추진하여 저작권 유통 활성화 도모를 통한 창조경제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문의 : 한국저작권위원회 유통진흥팀 유현석 과장(02-2660-0123), 정연수 주임(02-2660-0140)


공공누리
한국저작권위원회 이(가) 창작한 2013 디지털저작권거래소 워크숍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